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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해99

가비지 컬렉션 - 마크앤 스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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래퍼런스 카운트는 순환참조의 오류를 해결하지 못함.

따라서 일정 주기, 메모리의 사용량에 따라 마크앤 스윕을 실행해서 가비지 컬렉션을 보완

 

=> 변수 선언 후 출처와 연결해준다.

=> 출처를 연결한 그래프를 순회한다.

=> 루트 출처와 연결이 끊긴 객체는 지워버린다.(스윕)

=> 우측 하단과 같이 순환참조하는 객체를 가비지로 인식하고 스윕해준다.

=> 주의! 선언한 객체 전체를 순회하기 때문에 무거운 작업이다.

마크앤 스윕방식과 순환참조를 해결하는 모습

참조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TH4WdpRC2k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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